🇨🇦 임신 초 중기부터 구매하면 뽕뽑는 임산부 아이템 5가지 모음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신 초·중기부터 구매하면 정말 유용한 아이템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현재 임신 후기, 37주 차를 지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제가 구매하고 나서 '더 일찍 살 걸!' 하고 후회한 제품과, 일찍 구매해서 정말 좋았던 제품을 모아 모아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1️⃣ 의료용 압박스타킹
압박스타킹은 개인적으로 임신 기간 내내 너무 잘 쓴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임신 초기에 구매해 놓으면 임신 후기뿐만 아니라 출산 후까지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또한, 태교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반드시 챙겨가야 할 필수 아이템 중 하나이기 때문에 초기부터 구매하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여기서 Tip!
만약 회사 보험이 있으시다면, 병원에서 닥터 노트를 받아 제출하면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어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의료용 압박스타킹 20-30mmHg이며, 구매 절차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 회사 보험에 연락해 의료용 압박스타킹이 보험 적용 대상인지, 가격은 얼마인지, 몇 개까지 지원되는지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기
- 담당 의사에게 다리 붓기에 대해 상담 후 의료용 압박스타킹 처방(닥터 노트) 요청하기
- 저는 닥터 노트를 제가 자주 가는 샤퍼스 드러그 마트로 바로 보내달라고 요청했어요.
- 샤퍼스 드러그 마트 방문 후, 사이즈 측정 및 보증금(디파짓) 결제 후 제품 주문하기
- 주문한 의료용 압박스타킹이 도착하면 남은 금액을 지불한 뒤, 샤퍼스와 닥터 노트를 제출하고 구매 비용 환급받기
이렇게 하면 비용 부담 없이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구매할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발에 땀이 많아서 발가락이 덮이지 않는 제품으로 주문했는데요.
그런데 다른 산모님들의 리뷰를 보니, 제왕절개 후 발이 많이 붓는 경우 발가락이 뚫려있는 제품을 착용하면 발가락만 퉁퉁 부어버릴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양말처럼 발가락이 덮인 제품을 추천하는 분들도 많았어요.
이 부분은 미처 생각하지 못했지만, 만약 제가 다시 주문하게 된다면 하나는 양말 모양, 하나는 발가락이 뚫린 디자인으로 선택할 것 같아요!
또한, 굳이 회사 보험을 통하지 않아도 아마존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도 훨씬 저렴합니다.
사실, 제가 의사와 상담할 때도 꼭 의료용 제품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아마존에서도 20-30mmHg 짜리 충분히 구할수있으니까 밑에 링크 확인해보세요!
➡️아마존 프라임가능한 링크 :
2️⃣ 디데이 달력
임신 초기에 언니에게 선물받은 디데이 달력인데요. 은근히 임신 초기부터 잘 사용한 제품이에요.
원래는 아기가 태어난 후 주수를 세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미리 구매하면 임신 초기부터 매주 주수를 표시하며 사용할 수 있어요. 매주 블록을 바꿀 때마다 설레고 행복한 기분이 들더고,

중간에 만삭사진찍을때도 소품으로 사용할수도있는데 정말 좋더라고요!
어차피 구매할 예정이라면 미리 준비해두는 것도 좋은 선택인 것 같아요! 😊
3️⃣수유 원피스
수유할때 편하면서도 가슴을 가려주는 넉넉한 사이즈의 원피스를 임신 중기부터 구매하시면 정말 좋을것같아요.
저도 중기부터 배가 커지면서, 임신중에도 입을수있고 만약에 수유를 한다면 입을수있는 옷을 찾고있었는데요. 수유 원피스가 딱이더라고요! 예쁜디자인을 잘 사서 초기부터 입으면 정말 좋았겠다 싶었어요.
임신 초중기 그리고 수유까지 입을수있는 이런 느낌의 디자인 사두시면 좋을것같아요
➡️아마존 프라임가능한 링크 :
4️⃣ 임산부 전용 베개
임산부 전용 베개는 보통 중기부터 필요하는데요. 나는 필요없어라는 생각에 미루고 미루다가 막달에 되서 도저히 안되겠다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다들 후회의 목소리로 이럴줄알았으면 초중기부터 쓸껄 하시는분들이 많아서 올려놓습니다. 만약에 구매하실 생각이 있다면 초중기부터 구매하셔서 뽕뽑으시는거 추천드려요!
➡️아마존 프라임가능한 링크 :
5️⃣ 손목보호대
임신 중 손목 관절이 느슨해지는 시기는 보통 임신 2기(약 14주 이후)부터 시작된다고해요
이는 **릴랙신(Relaxin)**이라는 호르몬 때문인데요. 이 호르몬은 관절과 인대를 느슨하게 만들어 출산을 준비하는 역할을 한다고합니다. 손목뿐만 아니라 손가락, 무릎, 발목 등도 느슨해지거나 불안정해질 수 있어요.
임신 중기부터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아기용품 설치 등등 일을 해야할때 손목보호대를 착용하고 한 날이랑, 안하고 한 날이랑 엄청 다르더라고요.
출산하고나서는 반드시 필요한 물품이니 임신 초 중기에 미리 구매해서 임신중에 느슨해진 손목을 보호하시는거 추천드려요!
➡️아마존 프라임가능한 링크 :
As an Amazon Associate I earn from qualifying purchases